본문 바로가기
가요듣기(K-pop)

한 여름날의 꿈-SG워너비(with옥주현)노래듣기

by 라이커프렌드 2014. 5. 27.
반응형

 이번에 들으실 곡은 가수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채동하) 옥주현씨 함께 듀엣으로 부른 ‘한 여름날의 꿈’이란 곡입니다. 이 곡은 2007년 4집 The Sentimental Chord에 수록곡으로 작사는 안영민, 작곡 및 편곡은 조영수씨가 하셨습니다. 안타깝게 현재는 채동하씨가 고인이 되셔서 이석훈씨가 새로운 멤버로 함께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곡은 가수 옥주현씨와 SG워너비가 환상의 궁합을 맞추신 곡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어울렸던 곡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옥주현씨의 감성 있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남성 3인조 그룹 SG워너비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잘 어울려 많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곡의 1절은 여성키로서 옥주현씨가 혼자서 부르시고 이어 2절은 SG워너비가 나눠 부르고 옥주현씨가 코러스를 넣은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곡의 기승전결이 비교적 뚜렷하다고 할 수 있는데 네 명의 가수가 적절하게 나누어 소화하셨습니다. 1절과 2절이 완전히 대조적으로 이뤄지는 가사는 아니지만 관점의 차이가 주는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가사입니다.

 

 <한 여름날의 꿈-SG워너비 김용준, 채동하, 김진호 라이브 모습>

 

 한 여름날 하얀 눈을 보는 일이 꿈이라는 가사는 매우 아름다운 가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 여름날 눈이 내리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그것을 꿈으로 묘사해서 마치 하늘에 내리는 눈이 너와 나를 위한 선물로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한 여름날의 꿈-옥주현 라이브 모습>

 

☞ 노래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에서는 직접 여주인공으로서 연기도 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애절한 가사와 함께 곡의 멜로디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으며 감성에 젖을 수 있는 것은 곡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군다나 여성보컬 옥주현씨와 함께 듀엣으로 부르셨기 때문에 남녀가 함께 부르기에도 매우 좋은 곡이며 듣기에도 매우 좋은 곡으로 보입니다. 가슴을 울리는, 심금을 울리는 이곡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진심을 담은 고백의 목소리가 될듯합니다.

 

 

<한 여름날의 꿈-SG 워너비(with 옥주현) 라이브 무대>

☞ 외국어로 번역된 자막이 있어서 외국 분들에게도 좋은 영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한 여름날의 꿈-SG 워너비(with 옥주현) 뮤직비디오>

 

☞ 배우 이선균, 이범수씨와 옥주현씨와의 엇갈린 사랑이야기가 한국 전쟁과 맞물려 안타까운 결말을 낳고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Thank you for visiting By likeafriend

반응형